SM 엔터테인먼트 소속의 K-Pop 스타(소녀시대, 동방신기, 슈퍼주니어, 보아, 샤이니, F(x), 강타)들의 솔직한 이야기와 함께 SM Town in Medison Square Garden의 하이 라이트 부분이 수록되어 SM 팬들의 마음을 사로 잡았던 I AM의 DVD가 출시되었습니다.
한국에서는 DVD로만 나왔는데, 총 4장의 DVD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첫번째 DVD에서는 극장에서 상영했던 I AM이 수록되어 있으며, 두번째 DVD에는 스페셜 영상이, 3,4번째 DVD에는 2011년 메디슨 스퀘어 가든에서 했던 SM Town World Tour 풀버전이 수록되어 있습니다. 가격은 정가 45,000원 입니다.
일본에는 10월 6일 DVD 버전과 BD 버전이 나오는데 가격은 DVD 버전은 아마존 재팬 기준 6500엔 정도, 블루레이 버전은 7300엔 정도의 가격이 책정되어 있습니다. 우리나라는 블루레이 출시를 절대 안하네요.. 전에 소녀시대 콘서트 실황도 한국에는 DVD 출시해놓고, 일본에서는 DVD, BD 둘다 출시했었지요.
저는 이미 구입한 상태인데, SM 팬이라면 정말 필수 구매 아이템이라 할 수 있습니다. 일단 SM에서 SBS와 합작했던 보통 콘서트 실황들과는 퀄리티 측면에서 차원이 다르며, 각 아티스트들마다 정말 쟁쟁한 무대를 보여줘서 무대를 항상 봐오던 소녀시대보단 오히려 다른 가수들의 무대가 더 흥이나는 그런 상황이 오더군요 ㅎㅎ
이거 보고, 전에는 ‘SM Town 같은거까지 보러 갈 필요있나?’였던 제가 ‘아 이래서 SM Town 콘서트가 인기가 많구나’라고 하게 되었습니다 ㅎㅎ 자세한 리뷰는 다 보고난 후에 하겠습니다.
추천 한방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