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eresford라는 회사는 사실 저에게는 생소합니다. 하지만, 샵에서 들어본 TC7520 DAC의 음질은 전혀 생소하지 않고, 제가 찾던 소리에 가까웠다고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저는 잘 몰랐지만, 국내외 잡지에 나오고 샵에서 팔정도면 인지도 있는 제품임은 분명합니다.
– USB, Optical, Coaxial 입력이 가능한 DAC
– A Class 헤드폰 앰프
– A Class 프리 앰프
사실 이 정도면 그냥 DAC라고 부르는 것보다 올인원 DAC라고 부르는 것이 더 맞을 것 같다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동축과 광 입력은 24Bit 96KHz까지 지원하며, USB 입력은 24Bit 44.1KHz까지 지원합니다. 실제 사용하는 음원이 대부분 16Bit 44.1KHz임을 감안하면 딱히 모자랄 것 없는 스펙입니다.
24Bit 192KHz까지 지원하는 제품도 많지만, 업샘플링된 신호에서 나오는 차이보다 제품 설계에 따른 음색의 차이가 훨씬 크다고 말할 수 있습니다. 사실 음원을 업샘플링해도 전혀 구별 못하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게다가 실제로 192KHz 음원을 들어도 이 가격의 DAC를 사용할 시스템이라면 구분짓기 매우 어렵습니다. 숫자에 현혹되면 안된다는 것을 말하고 싶습니다.
이 제품의 가격은 30만원 정도로, 동 가격대에서 쓸만한 제품이 그리 많지 않다는 것을 고려하면 매력적인 가격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Beresford TC-7520 DAC 리뷰 – 외형 기능편(현재)
Beresford TC-7520 DAC 리뷰 – 음질편(작성중)
1 comment
리뷰 잘 보았습니다 ㅎㅎ 저고 이 dac을 구입하려고 하는데 가로 세로 높이 크기를 좀 알 수 있을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