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고효율 광원인 LED에 관심을 가지시는 분이 꽤나 있는 것 같습니다.
저는 이번에 오래된 스탠드를 바꾸게 되면서 역시 LED 광원을 쓰는 제품 중에서 인테리어에 좋고, 27인치 아이맥에 자꾸 빛 반사되는 것을 방지하기위해 최대 높이가 아이맥 27인치보다 높은 제품으로 선택했습니다.
그 전에 쓰던 제품은 형광등을 사용하는 스탠드로 소비 전력이 21W이고 열이 많이나서 뜨거웠음은 물론, 빛이 필요이상으로 밝았습니다.
하지만 이번에 구매한 MDM사의 ML901이란 스탠드는 LED를 광원으로하여 소비전력이 5W 밖에 되지 않습니다. 비록 30% 정도 밝기가 낮긴 하지만 일반적인 환경에서 충분히 밝게 쓸 수 있으며, 밝기 조절이 터치식이라 좀 더 세밀히 조정이 가능합니다.
개봉기
전원 어댑터와 사용설명서가 딸려옵니다.
접힌 상태로 포장되어 있습니다. 첫 인상부터 깔끔한 디자인이 인상적입니다.
유광처리가 되어 있으며 버튼은 원각대 모양의 지지대에 있으며, 터치식입니다. 순간적인 터치는 on/off가 되고 터치하는 시간에 따라 밝기가 밝아집니다.
정말 심플하고 고급스러운 디자인 입니다.
위는 카메라를 아이맥의 화면에 포커스하고 찍은 ON/OFF 비교사진으로 최대 밝기일 때 입니다. 둘다 화면에 포커스가 되어 둘다 상당히 어둡게 찍혔다는 것을 감안하고, 상대 비교만 하시기 바랍니다.
사용해본 바로는 기존 형광 램프보다 눈부심 현상도 적고 빛이 좀더 자연스러운 것 같습니다.
가격
가격은 일반적인 LED 스탠드 가격인 7만원정도입니다. 동 가격 때비 밝기가 좀 떨어지는 것은 사실이나, 넓은 책상이 아니라면 충분히 커버 가능할 것 같습니다.
총평
낮은 소비 전력(5W)과 적은 눈부심, 적은 발열, 적정한 밝기로 조절 가능, 심플하고 고급스러운 디자인 등은 7만원이라는 돈을 투자할 가치가 있다고 생각 됩니다. 여러분들도 스탠드를 LED 광원 사용한 제품으로 교체하는 것은 어떨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