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 초 출시된 뉴 아이패드는 A5X칩을 장착하고 있었고, 레티나 디스플레이를 장착했었습니다. 그래픽 성능은 최고라는 말을 들었지만, A5X에 탑재된 듀얼 코어 프로세서는 많은 아쉬움을 남기는 부분이었습니다.
그런데 오늘 새벽에 아이패드 미니가 출시되며, 맥 제품군이 리뉴얼된다고만 하였으나, 돌연 뉴 레티나 아이패드를 발표하였습니다.
뉴 레티나 아이패드는 프로세서 성능과 그래픽 성능이 각각 두배오른 A6X 칩을 탑재해, 프로세서 성능에서도 최고 수준의 스펙과 그래픽 성능에서는 이제 완전히 넘사벽의 성능을 구현하였습니다. 전통적으로 애플 모바일 제품군은 비슷한 제품군에서 가장 그래픽 성능이 좋았습니다.
게다가, 국내 이용자들에게 가장 희소식인 것은 SKT, KT의 LTE 망에서 사용 가능하다는 점입니다. 저는 사실 올해 초의 뉴 아이패드에 다소 실망했었는데, 뉴 레티나 아이패드가 발표된 것을 보고 노리고 있습니다.
뉴 레티나 아이패드 스펙 요약
A6X 칩
9.7인치 2048*1536 IPS LCD 디스플레이
5백만화소 iSight 카메라, 1.2백만화소 FaceTime 카메라
1080P 동영상 촬 영
WiFi 2.4GHz, 5GHz 듀얼밴드 채널 본딩 지원(최대속도 150Mbps)
Cellular 모델은 LTE 지원
시간당 42.5W 리튬 폴리머 배터리
무게 652g
디자인
디자인과 스펙에서 볼 수 있듯이 프로세서와 LTE 주파수 대역 지원에 대한 것들만 바뀐 마이너 체인지 모델이지만, A6X 프로세서과 국내 LTE 주파수 지원은 정말 큰 차이를 보여줄 수 있을 듯합니다.
정말 빨라졌으면서도 전력 소모를 줄인 A6X 칩 탑
재
아이폰5에 탑재된 A6 프로세서는 애플이 자체적으로 설계한 칩으로, 듀얼 코어 프로세서이면서도 쿼드 코어 프로세서와 맞먹는 성능을 보여줘 호평을 받고 있습니다. A6에 탑재된 듀얼 코어 프로세서(뭐 전례를 본다면, 아이패드에 탑재된 프로세서가 클럭이 높아 더 빠릅니다.)가 탑재되고 A5X의 그래픽 성능보다도 2배가 빨라지고, A6칩의 약 3배에 달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더욱 빨라진 WiFi와 LTE 지원
WiFi 2.4GHz, 5GHz 듀얼 밴드를 지원하며, 채널 본딩도 지원해서, 최대 150Mbps 속도를 냅니다. 이론상으로만 아니라 실제적인 속도 향상이 꽤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WiFi + 셀룰러 버전의 경우 LTE를 지원합니다. 850MHz, 1800MHz 주파수를 지원해 SKT에서는 멀티캐리어를 사용할 수 있으며, KT의 1.8GHz 주파수를 지원합니다.
레티나 아이패드 가격과 출시일
드디어 우리나라도 1차 출시국 한번 해보네요. WiFi 버전이 11월 2일에 국내 출시된다고 합니다. 그리고 셀룰러 버전은 11월말이라고 애플 코리아에 적혀있습니다.
애플 코리아에 적힌 레티나 아이패드의 가격입니다. 아이패드 미니보단 훨씬 비싸지만, 아이폰의 가격을 생각해본다면 그리 비싸다고 볼 수는 없는 가격입니다.
Wi-Fi 모델
- 16GB
- 620,000원
- 32GB
- 740,000원
- 64GB
- 860,000원
Wi-Fi + Cellular 모델
- 16GB
- 770,000원
- 32GB
- 890,000원
- 64GB
- 999,000원
- 총평
- 뉴 레티나 아이패드는 올해초 출시된 뉴 아이패드의 마이너 체인지 모델로, 실제로는 뉴 레티나 아이패드의 개발이 지연되면서, 중간격인 제품을 만들어낸 것이 아닐까 하는 생각이 듭니다. 뉴 아이패드는 뭔가 부족면이 있었다면, 뉴 레티나 아이패드는 완결체가 아닐까 싶습니다.
- 넓은 화면과 고해상도를 가진 레티나 아이패드는 정말 높은 성능을 등에 업고 수십만개의 아이패드 전용앱을 통해 가장 높은 활용성을 보일 태블릿이 될 것 같습니다.
- 이 글이 도움되셨다면 추천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