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5의 국내 출시일이 드디어 발표되었습니다. 예약은 이번달 25일부터이며, 출시일은 내달 1일입니다.
아이폰5는 빠르면서도, 배터리 소모가 적은 A6칩을 탑재하고 16:9 비율의 1136*640 해상도를 가지며, 색 재현력이 향상된 IPS 디스플레이를 탑재한 것이 가장 큰 특징이며, 현재 출시된 쿼드코어의 스마트폰들은 배터리 소모와 발열이 꽤나 문제가 되고 있는 만큼 아키텍쳐 구조 개선으로 1GHz 듀얼코어가 1.4GHz 쿼드코어에 맞먹는 성능을 낸다는 것만으로도 충분한 매리트가 아닐까 합니다. 프로세서 부분에서 풀로드시 전력소모량차이가 적어도 3배는 차이날듯합니다.(물론 A6칩의 GPU 부분은 다른 스마트폰과는 다르게 상당한 고사양이어서 칩 전체로보면 3배까지는 차이가 나지 않을듯 합니다.)
아이폰5의 출시는 스마트폰 구매예정인 모든분들께 영향을 미칠 것으로 보입니다. 아이폰5를 구매할 생각이 없는 분들도, 아이폰5가 출시됨에 따라 갤럭시 노트2 같은 고가의 스마트폰을 지금보다 더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는 기회가 올 것 같습니다.
저는 티몬에서 대형 대리점과 연계하여 받은 아이폰5 예약을 해둔 상황이라 비교적 빠른 시일내에 받을 수 있지 않을까 기대중입니다. 물론, 1,2차를 바라는 것은 무리겠지만 전에 아이폰4 예약때 혼자하다가 15차가 되버린 상황까지는 가지 않으리라 생각합니다.
아이폰5의 경우 물량이 전세계적으로 부족한 형편이니, 초도 물량내에 들지 못하면 한달정도 기다려야할 수도 있습니다. 그러니 구매하실 생각이 있으시면 아예 빨리 예약하시거나, 아니면 느긋하게 조건이 좀 좋아질때를 기다리시는 것이 좋을듯합니다.
이 글이 도움되셨다면 추천 부탁드립니다.